426. 믿음에 조상 아브라함.

2015. 8. 19. 07:20카테고리 없음

426.  믿음에 조상 아브라함.

아브라함의 부친 데라가 하란에서 돌아 가시자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너는 너의 친척 본토 아비 집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 창 12;1-2. 야훼께서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떠나 내가 네게 보여줄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아브라함은 나이 75세에 그 아내 사래와 조카 롯과 소유물을 가지고 가나안 땅으로 들어가서 단을쌓고 예배드리고 야훼 이름을 부르고 믿음을 선포했습니다.


그러나 그 땅에 기근이 심하여 애굽으로 내려 갔습니다. 애굽은 영적으로 죄악 세상입니다. 애굽은 하나님을 모르고 죄악의 마귀가 지배하는 세상입니다.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들이 그 아내의 아름다움을 보고 바로 왕 대신들이 사래를 보고 왕에게 말하자 바로왕은 소와 양과 나귀와 약대를 아브라함에게 주고 그 아내를 왕궁으로 취하였는데 그 밤에 하나님이 바로 왕과 그 집에 큰 재앙을 내려서 사래의 몸에 손대지 못하게 지키고 바로 왕이 아브라함을 불러서 누이로 속인 것을 책망하고 돌려 보내어  아브라함은 애굽에서 벧엘로 나왔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성도는 다시 애굽의 죄악 세상으로 돌아가지 말고 십자가를 붙잡고 성령님을 의지하고 믿음으로 가나안 땅 천국으로 날마다 나가야 됩니다. 벧엘과 아이 사이에서 거하던 아브라함과 롯은 땅이 좁아서 육축하는 목자들이 서로 다투기 시작하여 아브라함과 롯이 서로 갈라서기로 합의하고 롯에게 먼저 선택권을 주어 롯은 평야가 좋은 소돔과 고모라를 택하여 갔고. 아브라함은 가나안 땅 산기슭에 거하였습니다.


롯이 떠난 후에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너는 눈을들어 동서남북을 바라보라 보이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라.

이를 볼 때 하나님을 믿는 성도는 같이 동업하지 말고 사업을 독립하는 것을 보여 줍니다.


넓은 땅의 풍성과 육축이 많아 모든 것이 풍부하여 기도하지 않는 롯에게 어느 날 5개 영합군의 전쟁으로 그 나라와 그 지역에 재산과 가산을 잃고 롯도 사로잡혀 갔습니다. 그 소식을 들은 아브라함은 즉시로 종들 318명을 데리고 쫓아가서 빼앗긴 재산과 재물과 롯과 가족을 찾아 오는데 살렘왕 멜기세덱이 떡과 포도주로 영접하고 아브라함에게 축복하자 아브라함은 취한 모든것에서 십일조를 멜기세덱에게 드렸습니다.


그 후에 하나님이 밤에 잠자던 아브라함을 이끌고 밖으로 나가 하늘에 뭇 별을 보라 네 자손이 이와 같이 많으리라.

아브라함이 하나님의 그 말씀을 믿으니 그로 의로 여기시고. 그아내 사래는 자식을 낳지 못하자 그 여종 하갈을 첩으로 아브라함에게 주어 동침하여 86세에 이스마엘을 낳았습니다. 그후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할례 언약으로 99세에 그 집안에 모든 남자는 다 할례를 받았습니다. 이스라엘의 남자는 지금도 난지 8일만에 양피를 베는 할레를 받는 다고 합니다.[즉 포경수술. 여자들의 자궁 질병 방지]


그 후에 소돔과 고모라 땅에 우상숭배와 인간들의 성적 타락으로 하나님이 불과유황으로 심판하실 때 롯과 딸들은 구원받고 사위들은 롯의 권면을 농담으로 듣고 죽었으며 그 아내는 그 재산이 탐나서 뒤를 돌아 보다가 그 자리에서 소금 기둥이 되었습니다. 롯의 전도 메세지를 들은 사위와 동네 사람들은 하나님을 믿지 않아 모두가 다 유황불로 멸망되고 그 성은 잿더미가 되었습니다.


아브라함이 100세에 이삭을 낳아 8일 만에 할례를 받고 그 가정에 자녀들이 크면서 싸워 결국 하갈과 이스마엘을 내어 쫓았습니다. 이 세상은 이삭 자손과 이스마엘 자손들의 세상 끝날까지 신앙에 싸움을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 후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시험하시기 위하여 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산에 올라가서 그를 번제로 드리라.

창 22;2. 야훼께서 이르시되 네 아들  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땅으로 가서 내가 네게 일러준 한 산 그기서 그를 번제로 드리라.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그 말씀을 듣고 아내에게 말하지 않고 아들 이삭을 데리고 삼일 길을 걸어며 이삭이 아버지여 불과 나무는 있는데 번제할 양은 어디 있나요?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다 예비하신다. 모리아 산 제단을 수축하고 나무를 벌리고 이삭을 결박하여 칼을들고 목을 치려는 순간에 하늘에서 아브라함아 이삭에게 손대지 말라 네가 네 독자를 내게 아끼지 아니하였으니 이제야 네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줄을 아노라.


그때 뒤에서 수양 한 마리가 뿔에 수풀이 걸려서 우는데 취하여 이삭 대신에 잡아 번제로 드렸습니다.

그래서 아브라함은 그 시험으로 믿음에 조상이 되었고 준비하시고 예비해 주신 야훼 이레로 하나님을 부르며 영광을 돌렸습니다.

하나님이 이삭 대신으로 예비하신 그 양은 십자가에서 온 인류를 죄와 멸망에서 구원하는 대속의 어린양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믿는 자에게 금세와 내세 천국까지 모든 것을 준비하고 예비해 주십니다. 그 아들 예수님을 보내 믿는 자의 구원과 축복과 천국도 예비 해 놓은 것입니다. 성도는 무엇이 든지 믿고 기도하십시요.


여러분 모두가 다, 십자가 앞에 나와서 죄지은 인류에 대속 제물의 양으로  예비해 주신, 하나님 아들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하고 죄를 회개하고 믿고, 죄 용서와 심판과 멸망에서 구원받고 성령님이 함께하여 평안하고, 꿈꾸고 소원하고 원하는 기도에 축복받고 감사하고 살다가, 내세는 진짜 사람 그 영혼이 천국으로 들어가서, 제사장이 되어 별나라를 상속받고 세세토록 왕 노릇하며, 영생과 복락을 누리고 즐거운 행복으로 영원히 살기를 축복합니다. 저는 믿습니다. 아멘.

성산. 김종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