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5. 5. 22:32ㆍ카테고리 없음
2153. 순종이 제사보다 낫다.
다윗은 시골에서 어려서부터 양치는 목동이였습니다. 그는 배운 지식이 없고 어리석고 부족하다고 자평하였습니다.
그러나 다윗은 자기의 어리석음과 부족함을 깨닫고 겸손하게 낮아져, 창조주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하므로,
하나님이 다윗과 함께하여 그에게 지혜를 주시고 사용하여, 그 일생에 가는곳 마다 이기고 승리하여, 마침내 이스라엘의 2대 왕이 되었습니다. 삼하 8;14. 다윗이 온 에돔에 수비대를 두니 에돔 사람이 다 다윗의 종이 되니라 다윗이 어디로 가든지 여호와께서 이기게 하셨더라. 계 2;26. 이기는 자와 끝까지 내 일을 지키는 그에게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리니...
그러나 사울은, 하나님의 기름 부음받고 이스라엘의 왕이 되었지만, 하나님 말씀에 불순종하고 회개하지 않고, 기도하지 않았기 때문에 버림받았습니다. 사울은 당시 선지자 사무엘을 기다리지 않고, 자기가 하나님께 제사 드리고, 아말렉을 진멸하라는 말씀에 불순종하고, 보기에 좋고 살진 우 양을 끌고왔습니다.
삼상 15;2-3.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지금 가서 아말렉을 쳐서 그들의 모든 소유를 진멸하라 하셨나이다. 삼상 15;21-23. 마땅히 멸할 것 중에서 가장 좋은 것으로 길갈에서 당신의 하나님 여호와께 제사하려고 양과 소를 끌어 왔나이다 하는지라.
사무엘이 이르되 여호와께서 번제와 다른 제사를 그의 목소리를 청종하는 것을 좋아하심 같이 좋아하시겠나이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이는 거역하는 것은 점치는 죄와 같고 완고한 것은 사신 우상에게 절하는 죄와 같음이라 왕이 여호와의 말씀을 버렸으므로 여호와께서도 왕을 버려 왕이 되지 못하게 하셨나이다.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지음받은 인류는, 조상 아담으로부터 모두가 다 마귀의 유혹으로 죄를 지었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금세는, 죄의 가난 고통 저주로 살다가 질병으로 육신이 죽고, 내세는 영원히 죽지않는 진짜 사람 그 영혼이 심판받고 지옥으로 나가, 죄와 마귀와 함께 영원히 불타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죄지은 인간은, 창조주인 하나님의 말씀과 구세주로 보내 주신,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해, 죄를 회개하고 믿고 구원받고 성령으로 함께하신, 하나님 뜻에 순종하고 사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그러나 믿지않는 세상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고, 하나님을 믿는다 하면서도, 자기의 교만과 자아와 인본주의가 살아서 주인되거나, 물질에 노예가 되어 하나님보다, 돈과 재산을 더 사랑하고 산다면, 진실한 믿음이 아닙니다. 마 6:24.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고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고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죄짓고 멸망받을 인류는, 누구든지 깨닫고 회개하고 죄인을 구원하는, 하나님 아들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모든 죄를 용서받고 멸망에서 구원받고, 하나님의 자녀되고 성령님이 함께하여, 기도하는 범사에 치료와 축복을 받고 감사하고 살다가, 내세는 그 영혼을 영생하는 천국으로 인도해 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믿지않는 사람들은, 그 죄와 마귀의 저주와 멸망에서 구원받지 못하여 육신이 죽는 그 날에, 진짜 사람 그 영혼이 죄 줄에 목매여, 마귀가 끌고 지옥으로 가서 영원히 불타며 슬피울게 되는 것입니다.
계 21;8.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점술가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거짓말하는 모든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지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그러므로 여러분 모두가 다,하나님 아들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해 죄를 회개하고 믿고, 죄 용서받고 저주와 심판과 마귀의 멸망에서 구원받고,성령님이 함께하여 은혜로 평안하고, 기도하는 범사에 도움과 축복받고 감사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겸손하게 살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