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76. 엘리야의 종교 대결.

2019. 4. 24. 22:29카테고리 없음

1776. 엘리야의 종교 대결.

구약시대 이스라엘의 아합 왕과 이스벨이 우상승배 하며 백성들에게 강요하므로, 하나님께 크게 쓰임받는 엘리야 선지자가, 아합 왕에게 나가 내 말이 있기전에는, 이 땅에 비가 내리지 아니하리라 말하였습니다.

왕상 17;1. 엘리야아합에게 말하되 내가 섬기는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 말이 없으면 수 년 동안 비도 이슬도 있지 아니하리라 하니라. 하나님은 엘리야의 말대로 이스라엘 나라에, 3년 6개월 동안 비를 내리지 않았습니다.


온 나라와 민족들이 우상숭배에 빠져. 하나님의 진노를 사서 비가 내리지 않아, 농사를 지어도 거둘 것이 없고 흉년이 되어 온 나라와 민족들이 고통당할 때, 하나님의 종 엘리야는 혼자서, 바알의 우상 선지자 850명과 갈멜산에서, 종교 대결하여 하나님이 참 신으로 증명하였으며, 엘리야가 또 하나님께 기도하자 비가 내렸습니다. 왕상 17-19장 참조. 


왕상 18;19-20. 그런즉 사람을 보내 온 이스라엘이세벨의 상에서 먹는 바알의 선지자 사백오십 명과 아세라의 선지자 사백 명을 갈멜 산으로 모아 내게로 나아오게 하소서. 아합이 이에 이스라엘의 모든 자손에게로 사람을 보내 선지자들을 갈멜 산으로 모으니라. 

왕상 18;23-24. 그런즉 송아지 둘을 우리에게 가져오게 하고 그들은 송아지 한 마리를 택하여 각을 떠서 나무 위에 놓고 불은 붙이지 말며 나도 송아지 한 마리를 잡아 나무 위에 놓고 불은 붙이지 않고. 너희는 너희 신의 이름을 부르라 나는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리니 이에 불로 응답하는 신 그가 하나님이니라 백성이 다 대답하되 그 말이 옳도다 하니라.      


왕상 18;26.[바알 우상 선지자] 그들이 받은 송아지를 가져다가 잡고 아침부터 낮까지 바알의 이름을 불러 이르되 바알이여 우리에게 응답하소서 하나 아무 소리도 없고 아무 응답하는 자도 없으므로 그들이 그 쌓은 제단 주위에서 뛰놀더라.


왕상 18;33. [엘리야가] 또 나무를 벌이고 송아지의 각을 떠서 나무 위에 놓고 이르되 통 넷에 물을 채워다가 번제물과 나무 위에 부으라. 37-39. 여호와여 내게 응답하옵소서 내게 응답하옵소서 이 백성에게 주 여호와는 하나님이신 것과 주는 그들의 마음을 되돌이키심을 알게 하옵소서 하매. 이에 여호와의 불이 내려서 번제물과 나무와 돌과 흙을 태우고 또 도랑의 물을 핥은지라. 모든 백성이 보고 엎드려 말하되 여호와 그는 하나님이시로다 여호와 그는 하나님이시로다 하니.


하나님의 종 엘리야가 기도하니,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소제물을 다 태우고 응답하여, 하나님 참 신으로 증명되었고, 다시 비 오기를 기도하니, 장대 비가 내렸습니다. 45. 조금 후에 구름과 바람이 일어나서 하늘이 캄캄해지며 큰 비가 내리는지라. 천지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만이, 참신이고 진리입니다. 그 외는 다 사탄 마구 귀신들의 미혹에 장난입니다. 


이에 엘리야는 우상숭배 선지자 850명을 다 죽였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된 이스벨이, 엘리야를 죽이겠다고 협박하여 엘리야는 광야로 들어가 로뎀나무 아래서, 하나님께 죽기를 기도하다 지쳐 잠들었을 때, 하나님이 천사를 보내 엘리야를 위로해 주셨습니다. 왕상 19;5-6. 로뎀 나무 아래에 누워 자더니 천사가 그를 어루만지며 그에게 이르되 일어나서 먹으라 하는지라. 본즉 머리맡에 숯불에 구운 떡과 한 병 물이 있더라 이에 먹고 마시고 다시 누웠더니... 


이 시대에도 하나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는, 어떻한 상황에서도 하나님이 먹이시고 지키시고 위로해 주십니다.

이 세상은 죄악 세상으로, 누구나 삶에서 몸과 마음과 영혼이 지칠 때가 있습니다. 그 때 필요한 것은 하나님의 위로와 도움입니다. 믿는 우리가 말씀을 읽고 성령님을 의지해 기도하면, 새 힘을얻고 그 은혜와 도움과 축복으로 승리하는 삶이 되는 것입니다. 

원수 마귀는 말씀을 읽지 못하게 기도하지 못하게. 복을받지 못하게 방해합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읽고 성령님을 의지해, 예수 이름과 피 권세로 마귀를 대적해 물리치고 기도하면, 마귀는 일곱 길로 떠나가고  늘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눅 10;19.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능을 주었으니 너희를 해칠 자가 결코 없으리라.        

 

여러분 모두가 하나님 아들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여 죄를 회개하고 믿고 용서받고 저주와 심판과 마귀의 멸망에서 구원받고성령님이 함께하여 은혜로 평안하고기도하는 범사에 도움과 축복받고 감사하며,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기뻐게 살다가내세는 진짜 사람 그 영혼이 천국으로 들어가서, 제사장이 되어 별나라를 상속받고 세세토록 왕 노릇하며, 영생과 복락을 누리고 즐거운 행복으로 영원살기를 축복합니다. 저는 믿습니다. 아멘. 성산. 김종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