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94. 어머니는 위대한 스승이다.

2017. 6. 16. 23:38카테고리 없음

1094. 어머니는 위대한 스승이다.

어떤 소년이 공부를 하다 싫증이 나서 위대한 스승을 찾아 집을 나가 오랫 동안 방황하며 찾아 다녔습니다.

청년은 여러 곳으로 찾아 헤매고 다녔으나, 위대한 스승을 찾지 못하고 만나지 못하였습니다. 청년은 너무 지쳐서 나무 그늘 밑에 주저앉아 낙심하며 울고 있었습니다. 그때 한 노인이 인자한 모습으로 미소를 지어며 울고 있는 청년에게 물었습니다.

너는 왜 그렇게 방황하며 무엇 때문에 울고 있느냐?  예 위대한 스승을 만나려고 여러 곳으로 찾아다녔지만, 마나지 못하였습니다. 그래 네가 찾고 있는 위대한 스승을 내가 가르쳐 주마,너는 지금 곧 바로 너의 집으로 돌아가라,너 집에서 신발도 신지 않고 맨 발로 뛰어나와 너를 반기는 그 사람이 바로 너의 위대한 스승이다. 너는 일생동안 그의 말을 듣고 순종하면 금세와 내세에 평안과 큰 축복으로 살 것이다.


예 감사합니다.하고 청년이 일어나 빨리 위대한 자기의 스승을 만나고 싶어서, 자기 집으로 달려갔습니다. 집 앞에 도착하여 대문 고리를 잡고 문을 두드리자, 그 어머니가 맨발로 황급히 뛰어나와 아들의 목을 안고 반기며 맞이하였습니다. 

바로 위대한 스승은 자기의 어머니였습니다. 어머니는 이 세상에서, 자기를 낳아준 위대한 스승이요. 또 산 교육으로 위대한 스승입니다. 

유대인 민족들은 그 어머니가 아기를 낳아 안고 젖을 먹이며 찬송가를 불러주고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 양육하여 그 일생에 하나님을 경외하며 그 말씀과 계명을 지키고 살도록 교육하여, 세상에서 타락하지 않고 부모에게 효도하고 하나님의 축복을 받고 산다는 것입니다.


이삭과 사무엘은 그 어머니가 철저히 하나님 말씀에 순종을 가르쳐, 아브라함이 모리아 산에서 아들 이삭을 결박해 죽이려 할 때도 이삭은 순종하여, 한 해 농사하여 백배를 거두고 거부가 되어, 일평생 축복으로 형통하게 되었습니다.

창 26;12-13. 이삭이 그 땅에서 농사하여 그 해에 백배나 얻었고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그 사람이 창대하고 왕성하여 마침내 거부가 되어...


금세와 내세에 최고 최대 위대한 스승은 성령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부모에 부모입니다.하나님은 각자에게 그 부모를 위대한 스승으로 세워, 성령으로 그 부모를 통하여 자녀에 인생을 가르치십니다. 그래서 부모는 이 세상에서 하나님을 대리한 위대한 스승입니다.


그 부모를 공경하고 말씀을 잘 듣고 순종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축복을 받고. 학벌이 없고 못 배운 부모의 말이라고 무시하며 듣지 않으면.축복이 없고 실패하는  인생이 되는 것입니다.

엡 6;2-3.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 이로써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


에디슨은 초등학교를 다닐 때 공부를 너무 못하여 저능아 미숙아로 불리되어, 결국 학교에서 퇴학 당하고. 울면서 집으로 돌아오자.그 어머니가 아들을 반갑게 끌어 안고, 너는 저능아가 아니야 너는 위대한 천재의 두뇌를 가졌어, 너는 앞으로 크게 될 거야. 하며 위로하였습니다. 어머니의 위로에 말을들은 에디슨은, 그 후 전구와 전화기 외 100여 가지의 세계의 발명 왕이 되었습니다.   


미국의 록펠러와 카네기는 그 어머니의 가르침으로, 매일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기도하며 교회에 맨 앞 자리에 앉아 예배드리고, 십일조를 꼭 드리고 목사님의 말씀을 하나님 말씀으로 듣고 순종하라. 그들은 어머니의 말씀대로 순종하여 록펠러는 세계에 석유 왕이 되었고.카네기는 세계에 철강 왕이 되었습니다. 욥 36;11-12. 만일 그들이 청종하여 섬기면 형통한 날을 보내며 즐거이 해를 지낼 것이요. 만일 그들이 청종치 아니하면 칼에 망하며 지식 없이 죽을 것이니라. 


여러분 모두가 다 십자가 앞에 나와서, 하나님 아들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고 죄를 회개하고 믿고, 죄 용서받고 저주와 심판과 멸망에서 구원받고, 마귀의 죄 올무에서 해방받고 성령님이 함께하여 평안하고, 부모의 선생님에 말도 듣고 소원하고 기도하는 범사에 축복받고 감사하고 영광을 돌리고 즐겁게 살다가, 내세는 영원히 죽지않는 진짜 사람 그 영혼이, 천국으로 들어가서 제사장이 되어 빛난 면류관을 받아쓰고 별나라를 상속받고, 세세토록 왕 노릇하며 영생과 복락을 누리고, 즐거운 행복으로 영원히 살기를 축복합니다. 저는 믿습니다. 아멘. 성산. 김종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