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40. 건강과 행복.
2140. 건강과 행복.
이 세상은 죄악 세상이요 일하는 세상이기 때문에, 언제 어떻게 무슨 이일 일어 날지 아무도 모릅니다.
인생에 폭풍우를 만나,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고 천지가 캄캄할 때. 그 마음에 하나님과 약속의 말씀이 없고 믿음이 없는 사람들은, 낙심하고 좌절하며 절망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창조주 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성령으로 함께 하시는 하나님께서, 반드시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주시는, 말씀을 믿고 감사할 수 있습니다. 롬 8;28.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그러므로 성도는, 어떻한 부정적인 환경이나 쓰라린 시련이 닦아 오더라도, 하나님은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주시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좌절하지 말고 원망 불펑하지 말고, 감사하며 말씀을 읽고 기도해야 합니다.
죄지은 인간의 영혼이 잘 되고, 범사가 잘 되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먼저 자기의 죄를 회개하고, 죄인을 구원하는 하나님 아들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시고 진실로 믿어야. 죄 용서받고 저주와 멸망에서 구원받고, 성령님이 함께하여 원하고 기도하는 범사에 축복해 주시고, 내세는 진짜 사람 그 영혼을 천국으로 인도해 가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믿는 성도는, 먼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이 세상에서 일하시는 성령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도움을 청해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를 돕는 보혜사 성령님을 의지하고 동행하며 교제하고. 날마다 말씀을 읽고 기도하는 사람은, 반드시 영혼이 잘 되고 법사가 잘 되고 강건하며, 형통하고 행복하게 되는 것입니다.
수 1;8-9.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시 1;2-3.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가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하리로다.
요삼;2.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믿음의 선진들은, 우리의 믿음에 거울입니다.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 욥 다윗 다니엘 등, 모두가 고난과 시련과 역경이 많았지만, 하나님은 다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형통하게 되었습니다. 창 39:23.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이라 여호와께서 그를 범사에 형통하게 하셨더라.
옛말에 일은 할 탓이고, 사람은 마음 먹기에 달려있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구원은 누구든지 회개하고. 하나님 아들 예수님을 진실로 믿으면 죄 용서받고 구원을 받지만,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은 그냥 오는 것이 아닙니다. 그 마음과 생각과 믿음의 그릇이 깨끗하게 준비 되어야 받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도에게, 시험과 고난과 연단이 있습니다. 질병의 치료와 축복도 마찬가지입니다.
건강의 열망이 마음속에 불타야, 질병을 치료받고 건강하게 됩니다. 열망하지 않고 기도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것도 받지 못합니다.
인간은 누구나 마음과 생각의, 결단으로 일하며 살아 갑니다.
역시 우리의 마음속에, 치료와 축복과 소원이 뜨겁게 불타는 열망이 있으야, 성령 하나님이 역사하십니다.
어떤 사람은 조금 기도하다가, 안 되면 포기합니다. 즉. 불타는 열망이 없기 때문입니다.
훈련을 잘 받은 사냥개는, 한번 물면 절대 놓지 않습니다. 역시 우리도 인내하며 불퇴진으로 기도를 해야 합니다.
원수 사탄 마귀는 자기들의 패배를 알면서도, 호락 호락 성도에게 물러서지 않습니다. 그래서 예수 이름으로 물리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