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34. 영적인 질서.
2134. 영적인 질서.
죄지은 인간이 깨닫고, 하나님이 구세주로 보내 주신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해 죄를 회개하고 믿고 죄 용서받고 구원받은 성도에게, 보혜사 성령님이 마음속에 오셔서 함께하시면, 우리의 영이 살아나 교제하며 말씀을 읽고 기도하며, 믿음으로 살라고 하십니다.히 10:38.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그러나 혼과 육은 결사적으로 반항합니다. 이제까지 최고 결정권과 통치권자 이였고, 세상과 짝하며 쾌락으로 살았기 때문에, 믿음을 주장하는 영이 자기들을 지배하고 다스리는데, 반항하며 싸우게 되는 것입니다. 이는 바울도 롬 7:24.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랴. 고 탄식하였습니다.
혼은 과거부터 쌓아온 육의 익숙한 생활로 나가려고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예수님의 십자가에 보혈로 사서 구원하여 자녀삼고, 성령으로 거듭나서 살아난 우리의 영을 대적하는, 죄로 찌들어 사는 혼과 육에게, 하나님은 용납하시지 않고 하나님 뜻의 믿음으로 살게하시기 위해, 깨뜨리는 것입니다.
고난 환란 역경 연단의 도구로, 혼과 육의 죄와 불순물의 찌꺼기를 제거하며, 자아 의지와 자랑과 교만을 깨뜨리는 것입니다. 또 미움 시기 질투 고집 고정관념 불순종을 깨뜨려, 남을 이해하고 용서하며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살게 하십니다.
그래서 신앙의 연륜이 길고 믿음이 깊을수록 더 많이 깨어져. 성령님의 인도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깨어져 겸손한 사람을 사용하십니다. 롬 8;13-14.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삼위일체 한분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지음받은 사람도, 삼위일체 영 혼 육으로 지음받은 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영이 살아나 혼을 지배하고, 혼이 육을 지배하는 순서와 질서대로 살아야, 영혼이 잘 되고 범사가 잘 되고 강건하며, 하나님 뜻대로 믿음으로 살아야 행복하고, 내세는 천국으로 가서 영원히 복락으로 살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믿지않는 사람들은, 첫사람 인류에 조상 아담과 하와가 죄짓고 타락한 이 후. 온 인류의 영 혼 육의 질서가 뒤바뀐 그대로, 육신의 세상 쾌락과 무질서의 가난 고통 저주로 살다가, 질병으로 육신이 죽고 진짜 사람 그 영혼이 심판받고, 내세 지옥가서 영원히 불타며, 멸망받게 되는 것입니다.
사람의 육신에 죄와 부패를 죽이는 것이 물세례입니다. 죄지은 인간이 예수님 믿고 예수 이름으로 물세레를 받을 때. 예수님과 함께 육신이 죽고, 물무덤에 들어 갔다가 올라 올 때, 부활의 영생으로 살아 가는 것입니다.
또한 예수님을 믿는 우리가 성령 세례를 받고, 성령충만 할 때 새로운 피조물 새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고후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성령이 불같이 오시면 우리의 모든 죄와 허물과, 불의와 의심의 마음과 생각을 소멸하고, 긍정적인 믿음으로 살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령충만 해야 합니다.
여러분 모두가 다, 하나님 아들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해 죄를 회개하고 믿고, 죄 용서받고 저주와 심판과 마귀의 멸망에서 구원받고, 성령님이 함께하여 은혜로 평안하고, 기도하는 범사에 도움과 축복받고 감사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겸손하게 살다가, 내세는 영원히 죽지않는 진짜 사람 그 영혼이, 천국으로 들어가서 제사장이 되어 빛난 면류관을 받아쓰고 별나라를 상속받고, 세세토록 왕 노릇하며 영생과 복락을 누리고, 즐거운 행복으로 영원히 살기를 축복합니다.
저는 믿습니다. 아멘.
성산, 김종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