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9. 산타클로스의 유래.

성산 성산 2019. 12. 23. 22:20

 2019. 산타클로스의 유래.

산타클로스의 유래는 약 1700년 전, 터어키에서 살던 니콜라스의 성직자, 그는 창조주 하나님을 잘 믿고 착하고 선한 일을 많이하며, 주변에 가난하고 없는 사람들을  많이 도와 주었습니다. 자기의 동네에 어느 세 자매가 너무 가난하고 어렵게 살며. 시집도 못가고 매일 끼니 걱정만 하였습니다.  


리콜라스는 12월24일 저녁에 그 가난한 자매들을 돕기위해, 가지고 있던 금 주머니를 열린 창문으로 그 집 방안에 던졌습니다, 이 금 주머니가 우연히 걸어둔 양말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이튿 날 아침에 양말 신어려다 금 주머니를 발견하고. 자매들은 깜짝놀랐습니다. 가난했던 그들은 금을 팔아 각각 시집가서, 행복하게 잘게 되었습니다. 


그 동네에 이 소문이 나서, 성탄 이브에 양말을 걸어 놓는 문화가 생겨 났습니다. 

동네 사람들은 구제와 선한 일을많이 하는. 성자라는 호칭의 세인트를 그의 이름앞에 붙여, 세인트  리콜라스라고 불렀습니다. 

세인트 리콜라스 이야기와 성탄절의 문화는, 미국 영국 등 유럽과 전 세계에 빠르게 확산되어, 세인트 니콜라스의 선행을 존경하며, 많은 사람들이 본받고 싶어 하였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신 성탄절에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선물을 건네며. 세인트 니콜라스의 선행을 재연하는 산타클로스 운동이 일어나, 지금 세계에서 크리스마스에 선물을 나누어 주는,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로 발전되었습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산타클로스의 빨간 옷, 뚱뚱한 할아버지의 모습이 아니었습니다. 

세계적인 음료로 유명한 코카콜라 회사가, 여름 뿐만아니라 추운 겨울에도 콜라 음료를 전 세계에 많이 팔기위해. 산타크로스의 뚱뚱한 할아버지로 바꾸고 콜라의 심벌마크 빨간 옷을 입혀서, 전 세계에 넓이 광고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얻어 콜라도 많이 팔고, 크리스마스 성탄절에 선물주는, 빨간 옷 산타글로스 할아버지로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또 영화나 만화 동화에 나오는, 뚱뚱한 빨간색 옷의 인자한 할아버지의 모습과, 루돌프 사슴 쓸매도 다 겨울철 이미지에 붙여 만들어 낸 것입니다.


크리스마스에 탄생한 주인공 하나님 아들 예수그리도는, 죄짓고 멸망받을 인류에게 구원과 영생 천국의 선물을 주시기 위해서, 사람에 옷을 입고 태어나 이 땅에 구세주로 오셨습니다. 예수님은 아무 죄가 없지만, 인류에 죄를 대신지고 십자가에 못 박혀 대신 피 흘리고 심판받고 대신 죽어서, 온 인류를 그 죄와 마귀의 저주와  멸망에서 구원을 다 이루어 주었습니다.


마 1;18 -21.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의 어머니 마리아요셉과 약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그의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 그를 드러내지 아니하고 가만히 끊고자 하여. 이 일을 생각할 때에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이르되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하지 말라 그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그러므로 누구든지 회개하고, 예수님의 십자가에 피 흘린 대속 구원을 믿는 사람들은, 죄 용서받고 멸망에서 구원받고 성령님의 은혜와 축복으로 감사하고 살다가, 내세는 진짜 사람 그 영혼이 천국으로 들어가서, 영원히 복락으로 살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믿지않는사람들은, 구원받지 못하여 내세 천국 대신에, 지옥가서 영원히 불타며 이를갈고 슬피울며 멸망받게 되는 것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자기와 돈밖에 모르지만,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하나님과 예수님의 사랑으로, 세인트 니콜라스처럼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은, 사랑에 마음이 생기는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가 하나님 아들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여 죄를 회개하고 믿고 용서받고 저주와 심판과 마귀의 멸망에서 구원받고


성령님이 함께하여 은혜로 평안하고 말씀을 읽고 기도하는 범사에 도움과 축복받고 감사하며,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살다가, 내세는 영원히 죽지않는 진짜 사람  영혼이천국으로 들어가서 제사장이 되어 별나라를 상속받고, 세세토록 왕 노릇하며 영생과 복락을 누리고, 즐거운 행복으로 영원히 살기를 축복합니다. 는 믿습니다. 아멘. 

Merry Christmas, 샬롬.  

이미지: 사람 1명, 선글라스, 근접 촬영

성산. 김종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