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89. 하나님과 화해하라.
1789. 하나님과 화해하라.
성경 눅 16;19-31. 읽어 보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신, 부자와 거지 나사로 이야기가 나옵니다.
엄청난 돈과 재산을 소유한 부자는, 하나님 없이 주지육림으로 잘 먹고 잘 살았습니다. 그러나 거지 나사로는 부자집 대문옆에서 하나님을 경외하며, 부자 집에서 나오는 음식물 부스러기를 먹고 살며, 개들이 몸에 헌데를 친구같이 핥아습니다.
어느 날 거지 나사로가 죽어 가마니에 쌓여 장사되고, 그 영혼은 천사들의 안내로 낙원으로 가서, 아브라함의 품에 안겨 위로를 받고 있는 가운데, 세월이 지나 어느 날 부자도 육신이 죽고, 진짜 사람 그 영혼이 물 한모금 없는 음부로 내려가, 불꽃 가운데서 고통하며 신음하다 눈을들어 낙원을 쳐다보니. 자기집 대문 앞에서 구걸하며 거지로 살던 나사로가, 아브라함의 품에서 햇빛같은 얼굴로 웃으며 위로받는 것을 보고,
아브라함의 아버지여 나를 불쌍히 여기사. 눅 16;23 -24. 그가 음부에서 고통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불러 이르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괴로워하나이다. 호소하였습니다.
아브라함이, 예 너는 저 세상에서 하나님 없이 호화호식 하며 띵가 띵가를 불렀고, 나사로는 거지 생활을 하면서도, 창조주 하나님을 경외하며 믿고 구원받아. 감사하고 찬송하며 영광을 돌리며 살았다.
이제 나사로는 낙원에서 위로받으며 영원히 복락을 누리고, 너는 나사로가 하나님을 감사하고 찬송하는 소리를 듣고도 외면하며 믿지않다가, 이제 음부에서 영원히 불타며 고통을 받느니라. 부자가 그러면 구하오니 저 세상에 내 형제 다섯이 있는데. 나사로를 보내 천국과 지옥을 증거하여, 그들이 여기 불타는 지옥으로 오지않게 하소서. 아브라함이 예, 너 동생들 앞에는 십자가와 교회도 있고 성경책과 성도들도 있다. 그들의 말을 듣지않으면, 나사로가 가서 증거해도 믿지않는다.
이들의 천국과 지옥 이야기가, 이 시대 온 인류 죄인들에게 무엇을 말하고 있습니까?
가난한 자라고 천국에 가는 것이 아니고, 부자라고 다 지옥가는 것은 더욱 아닙니다.
근본적 이유는, 이 세상에 온 인류는 모두가 다 죄짓고, 하나님과 단절되고 원수되어 있습니다.
자기 죄를 회개하여 하나님과 화해하고, 하나님이 구세주로 보내 주신 그 아들 예수님의 십자가에 피 흘리고 대신 죽은, 대속 구원을 믿는 사람들 만이, 죄 용서받고 마귀의 저주와 멸망에서 구원받고, 내세는 진짜 사람 그 영혼이 영생과 천국을 얻고 들어가서, 영원히 복락으로 사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나는 돈과 재산이 많고 건강하며, 높은 직위와 권세가 있다 하며 자기 중심적 교만으로, 하나님 말씀과 그 아들 예수님의 천국복음을 듣지않고, 손 사래치며 믿지 않습니다. 인간의 진짜 사람 그 영혼의 내세 천국과 지옥은, 이 세상에서 자기의 믿음으로 결정되는 것입니다. 즉, 하나님이 구세주로 보내 주신, 그 아들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구원받고 내세 천국으로 가고. 믿지않는 사람들은 그 영혼이 구원받지 못하여, 내세 지옥으로 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온 인류 앞에, 생명에 길과 사망의 길을 성경을 통해 가르쳐 주시고, 사람에게 자유를 주셨기 때문에. 더 이상 강제로 하지 않습니다. 선택은 누구든지 자유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길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요 15;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고 말씀하십니다.
서울시의 하루에 사망신고 접수를 보면, 남녀 노소 수많은 사람들이 죽습니다.
죽음은 누구에게나 닦아오며,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죽을지, 그 날은 아무도 모르고 하나님 만이 아시는 비밀입니다.
그러나 인간의 죽음 후에는 심판이 있습니다. 히 9;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그 심판은 이 세상에서 진짜 사람 그 영혼이, 하나님 아들 예수님을 믿었느냐 안 믿었느냐? 천국이냐 지옥이냐의 판결입니다.
여러분 모두가 다, 하나님 아들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여 죄를 회개하고 믿고, 죄 용서받고 저주와 심판과 마귀의 멸망에서 구원받고, 성령님이 함께하여 은혜로 평안하고, 기도하는 범사에 도움과 축복받고 감사하며,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기뻐게 살다가, 내세는 진짜 사람 그 영혼이 천국으로 들어가서, 제사장이 되어 별나라를 상속받고 세세토록 왕 노릇하며, 영생과 복락을 누리고 즐거운 행복으로 영원히 살기를 축복합니다. 저는 믿습니다. 아멘. 성산. 김종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