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1757. 마음 중심을 하나님께 드리라.

성산 성산 2019. 4. 5. 22:42

 1757. 마음 중심을 하나님께 드리라.

사람들은 이 세상에 살아가면서, 같은 장소와 똑 같은 눈을 가지고, 똑 같은 사물을 바라보지만, 자기 마음의 감각에 따라 해석을 달리할 수 있습니다. 즉, 마음을 어디에 집중하느냐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상황도 중요하지만, 마음은 곧 자기이기 때문에, 내 마음을 어디에 두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하나님은 우주만물을 창조하시고, 그 만물들에 생명과 은혜를 베풀어 살게하시는 아버지 이십니다.

하나닝의 형상과 모양대로 지음받은 사람도, 남을 사랑하고 도우며 베풀어 주는 사람은, 은혜롭고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사람의 수직적 지혜는, 창조주 하나님을  믿고 경외하며, 감사하고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수평적 지혜는 다른 사람을 인정하고, 사랑하고 용서하며 도움과 작은 것이라도 나누어 주는 것입니다.


사람들을 사랑하고 베풀어 주는 삶은 모험이지만, 이는 가치와 보람이 있고 축복이 되며, 기쁨과 행복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부모에 부모가 되시므로, 그 부모를 통하여 자녀를 교육하고 잘 되게 가르치십니다.

그러므로 부모는 최고의 선생님이고, 자식 잘 되라고 가르칩니다. 부모의 가르침은 세상에서 최고의 가치있는 교육입니다. 

이스라엘 민족들은 자녀들에게, 먼저 하나님 말씀을 가르칩니다. 솔로몬 왕도, 그 아버지 다윗의 가르침과 훈계를 듣고, 그 말씀을 마음판에 새겨 순종하므로,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 장차 이스라엘 왕이 되었습니다. 잠 4;4-5. 아버지가 내게 가르쳐 이르기를 내 말을 네 마음에 두라 내 명령을 지키라 그리하면 살리라. 지혜를 얻으며 명철을 얻으라 내 입의 말을 잊지 말며 어기지 말라. 

탈무드는, 당신은 자녀들에게 무엇을 유산으로 물려주고 싶습니까? 나는 하나님을 경외하는 믿음과, 말씀에 정신을 물려 주기를 원합니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솔로몬 왕은 믿음으로 제단에서, 하나님께 일천번제를 드리고 간절히 기도하였습니다. 그의 꿈에, 하나님이 내가 네게 무엇을 줄까 너는 구하라, 솔로몬 왕은 백성을 다스리는 지혜를 구하였습니다.


왕상 3;4-5. 솔로몬이 그 제단에 일천 번제를 드렸더니, 기브온에서 밤에 여호와께서 솔로몬의 꿈에 나타나시니라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너는 구하라. 왕상 3;11-13. 송사를 분별하는 지혜를 구하였으니.

내가 네 말대로 하여 네게 지혜롭고 총명한 마음을 주노니 네 앞에도 너와 같은 자가 없었거니와 네 뒤에도 너와 같은 자가 일어남이 없으리라. 내가 또 네가 구하지 아니한 부귀와 영광도 네게 주노니 네 평생에 왕들 중에 너와 같은 자가 없을 것이라.

솔로몬 왕은 그 결과 지혜로운 왕이되어, 잠언 3.000을 썻지만, 이방 여자들을 후궁으로  불러들여 그들의 신들에게 우싱숭배 하기도 하였지만, 회개하고 전도서를 쓰고, 40년 동안 이스라엘을 통치하였습니다. 


하나님은, 믿고 자녀된 우리를 절대로 헤치지 않습니다,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말씀을 읽고 믿고 순종하고, 성령님을 의지해 기도하면, 반드시 은혜와 축복과 내세는 영생과 천국을 주시는, 사랑에 좋은 하나님 이십니다. 


그러므로 부모가 먼저 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님을 믿고, 말씀을 읽고 성령님을 의지해 기도하며, 믿음 안에서 자녀들을 가르쳐야 합니다. 사람은 그 마음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인생이 180도 달라 지는 것입니다. 

세상 사람들이 왜 생명과 길을잃고, 방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까? 그들이 방황하며 헤매는 이유는, 그 마음을 어디에 두는 방법을 모르고, 세상에  마음을 빼앗기기 때문입니다. 


원수 마귀는 먼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도둑질 하여, 세상과 짝하며 쾌락으로 이끌어 죄짓고, 길을 잃은 양 같이 방황하며  허무하게 살다가 죽고, 그 영혼을 멸망받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마음을 창조주 하나님께 두고, 그 아들 예수님을 믿고 지키며 성령님께 마음 중심을 드리고, 교제하며 기도헤야 합니다. 잠 4;23.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왜 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님을 믿는, 성도가 마음이 답답하고 시들합니까? 하나님께 마음 중심을 드리지 않았기 때문에 만남이 없고 교제가 안되며, 기도해도 돌파가 이루어 지지않는 것입니다. 


삼상 16;7.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계 2;23. 나는 사람의 뜻과 마음을 살피는 자인 줄 알지라 내가 너희 각 사람의 행위대로 갚아 주리라.


하나님께 마음 중심을 드리고, 성령님을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 들이고 말씀을 읽고 기도할 때, 진정한 교통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말씀을 읽고 기도할 때 성령충만 하고 평안이 있고, 기쁨이 있고 축복이 되고 행복하게 되는 것입니다.  

믿는 우리의 마음 중심이, 예수님 안에 믿음으로 확실히 잡히면 그외 모든 것은 축복에 자리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자기의 마음 중심을 세상에 두고 믿음이 빗나가면, 모든 것이 균형을 잃고 힘들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마음 중심을 세상에 빼앗기지 말고, 자나 깨나 성령님게 마음 중심을 드리고 열심히 기도하며, 친구같이 교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정 직장 사업 일 돈 재산 다 중요하지만, 그 가운데 성령 하나님이 함께하셔야 합니다.


이 세상이 왜 이렇게 복잡하고 사건이 많고 허무하며, 많이 배운 현대인들이 목숨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왜 이렇게 많습니까? 그들은 마음 중심을 세상과 마귀에게 빼앗겼기 때문입니다.

고후 11;3. 뱀이 그 간계로 하와를 미혹한 것 같이 너희 마음이 그리스도를 향하는 진실함과 깨끗함에서 떠나 부패할까 두려워하노라. 이는 믿는 우리가 깨닫고 마음 중심을 하나님께 두고, 말씀을 읽고 성령님을 의지해 깨어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세상에 살면서 수많은 실수와 잘 못을, 스스로 수정하고 조정합니다. 그러나 진정한 조정과 수정은 우리의 마음 중심을 하나님께 드리고, 그 말씀과 구세주로 보내 주신 그 아들 예수님을  믿고, 성령님을 의지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으로 살다가, 내세는 그 영혼이 천국으로 가는 것입니다. 롬 10;9.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여러분 모두가 하나님 아들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여 죄를 회개하고 믿고 용서받고 저주와 심판과 마귀의 멸망에서 구원받고성령님이 함께하여 은혜로 평안하고기도하는 범사에 도움과 축복받고 감사하며,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기뻐게 살다가내세는 진짜 사람 그 영혼이 천국으로 들어가서, 제사장이 되어 별나라를 상속받고 세세토록 왕 노릇하며, 영생과 복락을 누리고 즐거운 행복으로 영원살기를 축복합니다. 저는 믿습니다. 아멘. 성산. 김종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