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4. 확실한 믿음의 고백.
1694. 확실한 믿음의 고백.
성경 룻기서에 이스라엘의 베들레헴에 흉년이 들어, 나오미와 그 남편과 두 아들을 데리고, 모압 지방으로 이사를 가서 살다가 남편이 죽고, 두 아들은 그 지방 이방여인 오르바와 룻과 각각 결혼하여 살다가, 어느 날 두 아들도 죽었습니다.
룻 1;5. 말론과 기룐 두 사람이 다 죽고 그 여인은 두 아들과 남편의 뒤에 남았더라. 나오미는 슬프하며 있을 때, 고향 땅에 풍년이 들었다는 소식을 듣고, 두 자부에게 각각 자기 집으로 돌아가라고 말하였습니다.
오르바는 시어머니에게 입을 맟우고 집으로 돌아 가고, 룻은. 룻 1;16. 룻이 이르되 내게 어머니를 떠나며 어머니를 따르지 말고 돌아가라 강권하지 마옵소서 어머니께서 가시는 곳에 나도 가고 어머니께서 머무시는 곳에서 나도 머물겠나이다
어머니의 백성이 나의 백성이 되고 어머니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시리니. 룻은 이방 여인이였지만, 나오미의 신앙을 전수받아 하나님에 대한 확실한 믿음의 고백으로, 하나님의 큰 축복을 받고, 예수님의 족보에까지 오르게 되었습니다.
마1장 참조.
이 시대 오늘날 하나님 아들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해 믿고 구원받은 성도들 가운데, 하나님 앞에 자신의 믿은을 확고히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세상과 마귀의 죄악을 단호히 끊어 버려야 하는데도. 세상의 즐거운 쾌락과 욕심과 정욕과 이생의 자랑으로, 하나님과 세상 사이에서 갈등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는 하나님으로부터, 내 자신을 멀어 지게하는, 명예나 물질의 욕심으로 믿음이 흔들리 거나 뒤로 물러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믿는 우리는 항상 말씀을 읽고 성령님을 의지해 기도하며, 하나님을 향해 믿음에 바른 결정을 못하게 하는, 세상의 것들을 단호히 거절할 수 있는, 믿은을 성장시켜야 합니다.
그렇게 할 때, 우리는 예수님 안에서 성령님의 돕는 은혜와 축복으로,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룻은 이방 여인이였고, 나오미를 통한 믿음에 연륜과 경험도 짧았지만, 살아계신 하나님과 내세 천국에 대한 확실한 믿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자기의 고향 모압지방 민족들은 모두가 하나님을 모르고, 온갖 우상숭배만 하는 나라와 민족들이였습니다. 룻도 어려서부터 부모를 따라 잡신을 섬기고 절을 했지만, 십자가밖에 세상 종교에는 구원과 부활이 없다는 하나님 말씀을 굳게 믿고,
고향의 헛되고 거짓된 세상 종교를 하수같이 다 버리고, 살아계신 하나님만 믿고 섬기겠다는 위대한 신앙 고백을 하여. 하나님은 이방인 그녀에게 상상할 수 없는, 예수님의 족보에까지 오르도록 놀라운 축복을 이루어 주셨던 것입니다.
이 시대 믿는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계명을 지키며, 거룩한 삶으로 세상과 구별되고, 하나님만 믿고 의지해 기도할 때, 성령님께서 금세에 축복과 내세 천국까지 인도해 가시는 것입니다.
신 28:2.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이르리니.
신 28:6.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니라.
여러분 모두가 다 십자가 밖에서 방황하지 말고, 이방여인 룻과 같이 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여, 죄를 회개하고 믿고 죄 용서받고 저주와 심판과 마귀의 멸망에서 구원받고, 성령님이 함께하여 은혜로 평안하고, 기도하는 범사에 도움과 축복받고 감사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기쁘게 살다가, 내세는 진짜 사람 그 영혼이 천국으로 들어가서, 별나라를 상속받고 제사장이 되어 왕 노릇하고, 세세토록 영생하며 복락을 누리고, 즐거운 행복으로 영원히 살기를 축복합니다. 저는 믿습니다.
아멘. 성산. 김종택.